사회종교시사

[종교] 신천지예수교회, 하나님의 선민 이스라엘은 세 가지

조명연합 2022. 3. 23. 01:06

신천지예수교회, 하나님의 선민 이스라엘은 세 가지

 

 

 

비유한 이스라엘‘육적·영적·영적 새 이스라엘’

 

 

신천지예수교회 서울야고보지파 한해근 강사가 진행하는 초등세미나 22과 강의에서 ‘비유한 세 가지 이스라엘’이라는 주제로 말문을 열었다.

한 강사는 천국을 소망하는 신앙인이라면 꼭 알아야 할 말씀이라며, ▲육적 이스라엘 ▲영적 이스라엘 ▲영적 새 이스라엘 이라고 말했다.

한 강사는 비유한 이스라엘은 이겼다는 뜻으로 이스라엘이 된 이긴자를 통해 창조된 선민의 나라를 의미한다고 말하며, 비유한 세 이스라엘을 설명했다.

육적 이스라엘은 구약 때 아브라함의 손자인 야곱이 이김으로 시작됐고, 야곱의 12아들을 통해 이스라엘 12지파를 이뤘으며 열왕기상 11장에 솔로몬 왕이 이방 신을 섬겨서 초 림 때 끝이 났다고 주장했다.

오늘날은 전 세계 예수님을 믿는 신앙인들이 영적 이스라엘에 속하고, 예수님께서는 영적 이스라엘도 육적 이스라엘처럼 끝이 나고 새 선민의 시대가 도래할 것을 약속하셨다고 주장했다.

영적 새 이스라엘은 계시록 성취 때인 오늘날, 영적 이스라엘은 용의 무리인 사단과 하나돼 배도 행위로 끝나게 되고 하나님과 예수님은 용의 무리와 싸워 이긴 이긴자를 통해 영적 새 이스라엘 12지파를 시작해 영원히 가게 된다고 설명했다. 

한 강사는 “오늘날 영적 새 이스라엘 그 실체는 하나님의 씨로 나서 익은 열매를 추수하고 인쳐서 창조한 성도들 이라고 밝히고, 없어지는 세상을 따라가지 말고 오는 새 세상을 따라서 하나님안에서 모두 하나가 됐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당부했다.

신천지예수교회는 오는 3월 28일까지 매주 월·목요일 오전 10시 주 2회로 총 24회에 걸쳐 ‘천국 비밀 비유와 실상 증거 세미나’를 진행한다. 시온기독교선교센터 강사들이 나서 진행하는 이번 세미나는 신천지 공식 유튜브 채널(https://bit.ly/2021revs)을 통해 24개 언어로 중계되며, 지난 회차 강의는 해당 채널에서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기사출처] : 서울매일(http://www.smaeil.com/news/articleView.html?idxno=400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