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교황 주치의, 코로나19로 사망… 교황 “이번주 백신 접종”

조명연합 2021. 1. 12. 00:20

교황 주치의, 코로나19로 사망… 교황 “이번주 백신 접종”

 

 

[바티칸=AP/뉴시스]프란치스코 교황이 24일(현지시간) 바티칸 성 베드로 대성당에서 크리스마스이브 미사를 집전하고 있다. 올해 미사는 코로나19 여파로 참석자 수를 대폭 제한해 조촐하게 진행됐다. (출처: 뉴시스)

'교황과 언제 마지막으로 만났는지는 알려지지 않아'

 

 

[천지일보=양효선 기자] 2015년부터 프란치스코 교황의 주치의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합병증으로 사망했다.

바티칸 뉴스 웹사이트에 따르면 교황의 주치의인 파브리치오 소코르시가 코로나19 합병증으로 사망했다.

영국 데일리메일은 10일(현지시간) 교황의 주치의인 파브리치오 소코르시(78)는 암 치료를 위해 입원 중이었다고 전했다.

그는 2015년부터 교황의 주치의를 지냈으며 그가 교황과 언제 마지막으로 만났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9일 이탈리아 방송 ‘카날레5’와의 인터뷰에서 조만간 코로나19 예방 백신을 접종할 계획이라며 “다음 주 이곳 바티칸에서도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 나도 예약했다”고 밝혔다.

그는 백신을 부정하는 것은 목숨을 위태롭게 하는 매우 위험한 일이라며 “나는 윤리적으로 모든 사람이 백신을 맞아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이는 건강과 생명은 물론 다른 사람의 생명까지 걸려 있는 문제”라고 말했다.

[기사출처] : 천지일보(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817821)